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 "사람중심 민생예산 확보…나라다운 나라 만들겠다"

입력 2017-12-06 00:53

"한 푼의 예산도 낭비되지 않도록 감시의 끈 놓지 않을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 푼의 예산도 낭비되지 않도록 감시의 끈 놓지 않을 것"

더불어민주당은 6일 내년도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대해 "부족하지만, 문재인 정부가 약속한 사람중심, 민생예산이 확보됐다"고 평가했다.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그동안 노심초사하며 지켜봤을 국민 여러분께 감사함을 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원내대변인은 "이번 예산안에 대해 모두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며 "야당과의 협의 과정에서 국민과 약속했던 공약을 일부 수정할 수밖에 없는 사정도 있었음을 솔직히 고백한다. 국민 여러분의 넓은 양해를 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약속한 소득주도 성장과 안전한 사회에 대한 약속은 멈출 수 없다"며 "앞으로도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국민과 한 약속을 한시도 잊지 않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우리 당은 2018년 예산이 단 한 푼의 낭비도 없이 알차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감시와 견제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라며 "나아가 문재인 정부가 오직 국민을 위해 책임지고 일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회 '예산칼질'에 부처별 희비 교차…복지부 울고, 중기부 웃고 청와대 "늦었지만 다행…제대로 쓰이도록 최선 다할 것" 내년 예산 428조 진통 속 본회의 통과…한국당 표결 불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