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손학규 측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는 상식…왜 망설였나"

입력 2017-03-27 12: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손학규 측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는 상식…왜 망설였나"


손학규 전 경기지사 측은 27일 검찰의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검찰이 금과옥조처럼 여기는 법과 원칙에 따라 판단했다면 영장 청구는 순리이자 상식"이라고 평했다.

손 전 지사 측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검찰이 왜 그토록 망설였는지 이해할 수 없는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김 대변인은 "(영장 청구가 지연된 건) 정치적 고려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하겠다던 검찰의 호언장담이 의심스러웠던 대목"이라며 "국정농단의 몸통이자 핵심공모자인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영장 청구는 당연한 귀결이고 상식"이라고 거듭 말했다.

그는 이어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가 국민의 분노를 모면해 보려는 면피용이 돼선 안 된다"며 "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계기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검찰로 거듭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사법부의 법과 원칙에 따른 지혜로운 판단을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희정 측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 시대교체 신호탄" 남경필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 검찰 판단 존중" 문재인 측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 국민 바람과 법에 충실한 조치" 심상정 "박근혜 구속영장 청구, 너무도 마땅한 결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