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빨간불 켜진 수비진…홍명보, '엔트리 교체' 카드까지

입력 2014-05-30 09: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의 고민이 깊습니다. 부상 문제에 조직력 문제까지, 빨간불이 켜진 수비 라인 때문인데요. 결국 엔트리 교체라는 극단의 카드까지 꺼냈습니다.

김진일 기자입니다.

빨간불 켜진 수비진…홍명보, '엔트리 교체' 카드까지
[기자]

왼쪽 돌파에 이은 크로스, 정성룡 골키퍼가 아니었다면 실점할 뻔했습니다.

측면으로 들어가는 선수를 놓치면서 너무 쉽게 크로스를 내준 겁니다.

튀니지의 결승골 상황도 짚고 넘어갈 장면입니다.

단 한번의 패스에 중원이 뚫렸고, 상대의 돌파 한 번에 포백 수비라인이 무너졌습니다.

[홍명보/축구대표팀 감독 : 수비적인 측면에서 우리 미드필더와 수비라인에 공간을 너무 많이 내주다 보니까. 상대 공격수들이 아주 원활하게 플레이했습니다.]

수비진은 조직력이 생명인데, 튀니지 평가전에서 중앙수비수 홍정호는 발목을 다쳤고, 부상 중인 왼쪽풀백 김진수는 결국 엔트리에서 제외됐습니다.

[송준섭/축구대표팀 주치의 : 디딤발로 서서 슛을 날릴 때 발목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그 부분이 끝까지 아물지 않아서 월드컵 본선까지는 회복이 힘들다는 판단 하에 이런 결정을 내렸습니다.]

김진수 대신 발탁된 박주호는 당초 부상을 이유로 홍명보 감독이 엔트리에서 제외했던 선수.

홍정호의 부상은 심각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지만, 홍명보 감독이 이 같은 총체적 난국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모두가 지켜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홍명보호가 마이애미에서 고쳐야 할 5가지 과거에도 있었던 월드컵 평가전 졸전, 이번에는? '버럭 해설' 안정환 "난 탈진했었다…국민들 원하는 모습 아닐까" 박주호 극적 브라질행, 신의 한 수 될까? 김진수 부상, 박주호 선수 홍명보호 극적 탑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