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양주 지하철 공사현장서 폭발…4명 사망·10명 부상

입력 2016-06-02 08: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1일) 이 시간에 속보로 전해드렸습니다. 경기도 남양주 진접읍의 지하철 4호선 연장공사 현장에서 난 폭발사고인데요. 작업을 하던 4명이 숨졌고, 10명이 다쳤습니다. 3명은 전신화상을 입고 위독한 상태라고 합니다. 경찰은 수사본부를 차리고, 현장의 안전관리 준수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구조된 작업자들이 들것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집니다.

어제 오전 7시 25분쯤, 경기도 남양주의 지하철 공사 현장에서 가스 폭발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작업 중이던 노동자 4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습니다.

주민들은 당시 사고 폭발음에 대해 두려움을 느낄 만큼 컸다고 말합니다.

[한명옥/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 진동도 들리고요. 소리도 폭탄 터지는 소리가 들렸어요.]

[홍혜림/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 화장실로 이어지는 방 문이 엄청 심하게 3초간 막 흔들리더라고요.]

공사 현장엔 모두 17명의 작업자들이 있었고 다리 아래에 지하철 통과 구간을 보강하는 작업 중이었습니다.

숨진 김모 씨 등 4명은 지상에 있던 가스통과 연결된 호스를 끌고 지하 15m 작업 현장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들이 튀어나온 철근을 제거하려다 가스가 폭발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부상자들은 인근 병원 4곳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고 이 중 3명은 전신 화상으로 위독한 상태입니다.

사고가 지하에서 벌어진 만큼 인근 건물 등 구조물들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지하철 공사현장 붕괴로 14명 사상…"가스 폭발로 추정" 남양주 지하철 공사현장 붕괴…4명 사망, 10명 부상 남양주 붕괴사고로 14명 사상… 시공사 포스코건설 "최선 다해 지원" 박인용 안전처장관 "빠른시간내 원인 찾아 대책 마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