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 "김해 신공항, 2021년 착공·2026년 완공"

입력 2016-06-22 14: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 "김해 신공항, 2021년 착공·2026년 완공"


정부가 김해공항 확장 건설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2021년 착공에 돌입해 2026년 개항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정부는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국무총리 주재로 긴급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김해공항 확장 건설을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후속조치를 취해 나가기로 했다.

회의에는 국토교통부을 비롯해 기획재정부·국방부·미래창조과학부·문화체육관광부·행정자치부·환경부 장관과 국무조정실장이 참석했다.

황 총리는 회의에서 관계부처에 올해 하반기에 예비타당성 조사에 착수하고 내년 중 공항개발기본계획 수립해 2021년 착공, 2026년 개항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황 총리는 "김해 신공항은 기존 김해공항을 단순히 보강하는 것이 아니라 그 차원을 넘어선 것으로 새로운 영남권의 거점 신공항을 만들어 나가는 방안"이라며 "영남지역 지자체와 주민들도 아쉬움이 있겠지만 대승적 차원에서 결과를 수용하고 김해 신공항이 국가 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부는 김해공항 확장 방안을 '김해 신공항'으로 정했다. 새로운 활주로 건설을 통해 그간 단점으로 지적돼온 안전문제를 해소하고 영남권 거점공항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뉴시스)

관련기사

최경환 "정부결정 수용해야" vs 유승민 "정부 더 설명해야" 새누리당, 신공항 표기 놓고 말바꾸기 '눈총' "김해공항 확장 적합"…10억 쏟아붓고 '5년 전 판박이' 들끓는 영남권 민심…"정치 논리에 의한 백지화 결정" [인터뷰] 엄용수 의원 "신공항 백지화 대단히 실망스러워" 신공항, 입지 발표 후유증 예고…지역갈등 '불씨' 활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