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우원식·강병원 의원 경찰 출석

입력 2019-08-20 11:19

우원식 "국회의원도 특권 없이 소환 응해야"…강병원 "나경원, 특권 뒤에 숨지 말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우원식 "국회의원도 특권 없이 소환 응해야"…강병원 "나경원, 특권 뒤에 숨지 말라"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우원식·강병원 의원 경찰 출석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고발 사건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강병원 의원이 19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출석했다.

우 의원은 이날 오전 9시30분쯤 경찰에 출석하면서 "국회의원도 특권 없이 수사기관의 소환에 응해야 한다"며 "패스트트랙은 국회 선진화법에 따른 정당한 절차였는데 한국당 의원들이 이를 막아선 것은 옳지 못한 행동이었다"고 했다.

뒤이어 도착한 강 의원은 "나경원 의원은 본인에게 악성 댓글을 단 네티즌들을 무더기로 고소하면서 법의 혜택은 보고, 국회 선진화법 위반의 주범 격이면서 법의 부름에는 응하지 않고 있다"며 "나 의원에게 요구한다. 특권 뒤에 숨지 말라"고 했다.

강 의원은 자신에게 제기된 혐의에 대해 "일체 국회 폭력에 가담한 적 없다"며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찰은 패스트트랙과 관련해 고발된 국회의원 109명을 수사하면서 영상 자료 분석을 마치는 순서대로 소환을 통보하고 있다.

출석요구서를 받은 국회의원 수는 민주당 의원 28명, 한국당 38명, 정의당 2명 등 총 68명이다.

이들 중 이날 영등포서에 출석한 우원식·강병원 의원 등 민주당 의원 17명과 정의당 의원 2명 등 19명이 경찰에서 조사를 받았다.

한국당 의원들은 출석하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패스트트랙 충돌' 12명 추가 소환 통보…한국당 "야당 탄압" 한국당, 3차 소환조사 불응할 듯…강제수사도 어려워 '초당적 대처'한다더니…논의는커녕 날 선 '친일 공방'만 [라이브썰전] 나경원, '친일 프레임' 반박 "후손은 여당에 더 많더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