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총리 "유치원 비리, 모조리 알려야"…실명공개 가닥

입력 2018-10-16 20:29 수정 2018-10-18 15:36

국회, 국공립 포함 9500개 유치원 전수조사 촉구
당정, 유치원 비리 종합대책 21일 발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국회, 국공립 포함 9500개 유치원 전수조사 촉구
당정, 유치원 비리 종합대책 21일 발표

[앵커]

유치원 업계의 사과에도 정부는 강경했습니다. 이낙연 총리는 오늘(16일) 국무회의에서 드러난 사립유치원 비리를 모두 국민에게 알리라고 담당 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여당도 모든 유치원을 전수조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런 내용을 모두 포함한 종합대책은 일요일쯤 나올 예정입니다.

이상화 기자입니다.
 
 
이 총리 "유치원 비리, 모조리 알려야"…실명공개 가닥


[기자]

이낙연 총리는 사립유치원 비리가 국민의 실망과 분노를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비리를 속속들이 밝히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낙연/국무총리 : 누가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 앞으로는 어떻게 할 것인지 국민이 아셔야 할 것은 모조리 알려 드리는 것이 옳습니다.]

국회는 전국의 모든 유치원을 점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홍영표/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정부는 최대한 빨리 전체 유치원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하길 바랍니다.]

전국 유치원은 국공립과 사립을 합쳐 9500개가 넘습니다.

박용진 의원이 공개한 교육청들의 특정감사 대상이 2000개 정도였으니 전수조사를 하면 훨씬 많은 비리가 드러날 가능성이 큽니다.

교육부는 전국 시·도 교육청 감사관과 유아 교육 담당자들을 모두 불러 긴급회의를 열었습니다.

[박춘란/교육부 차관 : 이 부분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서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입니다.]

정부는 '유치원 비리 재발방지 종합대책'을 오는 21일 당정협의에서 확정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앞으로 비리를 저지른 유치원과 원장의 실명을 공개하는 내용이 담길 전망입니다.

+++

※ 해당 기사에 쓰인 화면은 자료화면으로, 본 기사나 비리와 관련이 없어 내립니다.

관련기사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깊이 반성, 심려끼쳐 죄송" 교육부-교육청, 유치원 감사결과 실명공개 가닥…18일 확정 사립유치원 비리 '빙산의 일각'…정치권에 전방위 로비? "항상 의구심" 학부모들 분노…사립유치원 감시 강화 목청 '비리 유치원' 명단공개 파장…원장은 구급차로 줄행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