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 위원장 "양국 미래 약속한 날"…폼페이오 "모든 게 완벽"

입력 2018-10-08 09:29

백화원서 오찬…분위기 '화기애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백화원서 오찬…분위기 '화기애애'

[앵커]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이 불가역적으로 해체 됐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사찰단의 방문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초청했다" 미 국무부가 마이크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 결과와 관련해 이같이 전했습니다. 앞서 폼페이오 장관은 김정은 위원장과 생산적인 논의를 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어제(7일) 폼페이오 장관을 백화원 영빈관 오찬에 초대했는데, 이 자리에서 "양국의 좋은 미래를 약속한 날"이라며 큰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안의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평양을 네 번째 방문한 폼페이오 장관을 백화원 영빈관으로 초대했습니다.

지난달 3차 남북정상회담 때 문재인 대통령 부부도 묵었던 백화원 영빈관은 외부 손님들을 위한 최고급 숙소입니다.

폼페이오 장관을 동행한 미국 언론의 취재 결과, 회의는 약 2시간가량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고, 회의가 끝난 뒤 두 사람의 표정은 매우 밝았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찬장으로 향하는 복도에서 폼페이오 장관에게 "좋은 만남을 가진 뒤 함께 식사를 할 수 있게 돼 정말로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모든 것이 괜찮은지" 물었고 폼페이오 장관은 "모든 것이 완벽하다"고 화답했습니다.

두 사람은 오찬장에 자리를 함께 했고 김 위원장은 회의 결과에 만족한 듯 덕담을 내놨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은 양국의 좋은 미래를 약속하는 매우 좋은 날"이라며 회담 결과에 만족한 듯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폼페이오 장관도 "오늘 아침 방문은 대단했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안부 인사도 전했습니다.

오찬 중에 폼페이오 장관은 김 위원장 어깨에 손을 올리고 웃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관련기사

폼페이오, 김정은 위원장 면담…"싱가포르 합의 진전 이뤄갈 것" 북중러, 폼페이오 방북 후 모스크바서 3자회담…대미공조 강화 폼페이오, '당일치기' 방북 후 방한…곧 문 대통령 예방 폼페이오, '과제' 쥔 순방길…"목표 다다르면 평화협정" 폼페이오, 김 위원장 면담 '빅딜 전초전'…2차회담 윤곽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