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화가 현실로…한동네 선후배끼리 '필로폰 판매·투약'

입력 2017-11-06 21:30 수정 2017-11-06 2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산 기장군의 한 어촌마을이 발칵 뒤집혔습니다. 한동네 선후배 10명이 필로폰을 판매하거나 함께 투약하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최근 기장을 배경으로 유사한 내용의 영화가 개봉했는데, 그대로 현실로 나타났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한적하던 어촌이 마약촌으로 변하는 내용을 담은 영화입니다.

거짓말 같은 설정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부산 기장에 사는 김 모 씨와 박 모 씨는 지난 6월부터 한 남성으로부터 필로폰을 대량 구입했습니다.

두 사람은 한동네에 사는 44살 동갑내기고 이 남성도 후배로부터 소개받았습니다.

이들은 모텔 등에서 상습 투약하며 술자리에서 만난 동네 선후배들에게도 은근슬쩍 팔았습니다.

결국 이 동네에서만 10명이 필로폰을 투약했습니다.

[김재우/부산경찰청 마약수사대 1팀장 : 마약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니 같이 하자…동네 선후배 간에 서로 대놓고 한 개씩 주고 투약한 사이여서 특이한 경우였습니다.]

동네는 발칵 뒤집혀졌습니다.

[기장 주민 : 있을 수 없는 이야기이고, 마약이란 건 TV에서나 본 건데 충격적이죠.]

부산 서구의 또 다른 적발현장에선 핸드백을 열자 1회용 주사기와 필로폰이 쏟아져 나옵니다.

[저는 안 했습니다. 진짜.]

이렇게 최근 석 달간 집중단속에서 압수된 필로폰은 25.7g으로 850명이 동시 투약할 수 있는 양입니다.

경찰은 모두 40명을 붙잡아 14명을 구속하고 26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화면제공 : 부산경찰청)

관련기사

[이슈플러스] 마약류 범죄 흔적 찾아내는 '약독물 분석' 텔레그램·비트코인 이용…검색 쉽고 잡긴 힘든 마약 거래 유튜브에 광고, 텔레그램으로 거래…마약 판 일당 검거 힘들게 잡은 한국인 '마약 여왕'…1년째 송환 못 해 한인 밀집지서도…미국사회 파고드는 '마약성 진통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