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응답하라 8090' 연말 뮤지컬계에 부는 복고 바람

입력 2013-12-11 09:02 수정 2013-12-11 10: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요즘 대중문화계 대세라고 한다면, 복고를 꼽을 수 있겠죠? 연말 뮤지컬계도 예외가 아니라고 합니다.

추억을 되새기는 뮤지컬 작품들, 이유정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새침데기 소녀 영심이와 어수룩한 남자친구 경태.

어느덧 30대 중반이 된 두 사람은 우연히 만나 추억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1990년대 인기 만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젊음의 행진'.

작품에 사용된 이문세와 현진영, 룰라 등의 당시 히트곡이 관객의 향수를 자극합니다.

[강옥순/'젊음의 행진' 연출 : 대리만족을 느끼는 것도 있고, 과거에 내가 이랬는데라는 추억을 공유할 수 있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영원한 가객, 고 김광석의 명곡들, 뮤지컬의 인기 레퍼토리인데요.

올 초 초연된 '그날들'에 이어, 이번에는 김광석의 미발표곡 등 노래 24곡이 뮤지컬 '디셈버'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장진 감독 연출의 '디셈버'에서는 '서른 즈음에' '사랑했지만' 등 명곡들이 관객을 추억 속으로 안내합니다.

[준수/배우 : 고 김광석 선배의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점과 미발표곡을 제 목소리로 처음 들려드릴 수 있다는 게 끌렸고, 이걸 놓치면 후회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어요.]

이 밖에도 2001년 개봉 영화 '친구'의 동명 뮤지컬에선 안재모와 이창민 등 부산 출신 배우들이 실감나는 사투리 연기를 펼치는데, 1980년대를 풍미했던 디스코와 팝 등 다양한 음악이 관객을 추억 속으로 안내합니다.

관련기사

아이돌에서 뮤지컬 스타로 … '디셈버' 주역 김준수 의상비 40억 vs 특수효과 45억…뮤지컬 맞대결 관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