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지막 태극마크 준비…기성용, 아시안컵 대표팀 합류

입력 2018-12-28 21:30 수정 2018-12-30 17: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시안컵이 일주일정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 축구대표팀은 이미 아랍에미리트에서 훈련에 들어갔는데요. 이번 아시안컵이 태극마크를 달고 뛰는 마지막 대회라고 얘기했던 기성용 선수도 합류했습니다.

이도성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종료 직전 수비 사이로 넣어준 기성용의 패스.

손흥민은 극적인 동점 골을 터뜨렸습니다.

2015년 아시안컵 결승은 드라마 같았던 이 장면을 선물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에 웃은 것은 호주였습니다.

2011년 아시안컵 4강전, 일본과 맞선 우리나라는 기성용이 페널티킥 선제골을 터뜨렸지만 2대2로 비긴 끝에
승부차기에서 주저앉았습니다.

올림픽에서 역사상 첫 동메달을 따고 우리 축구의 9회 연속 월드컵 진출과 함께 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기성용이지만 아시안컵에서는 매번 좌절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10년간 이어온 국가대표, 기성용은 108번의 경기에 나서며 우리 축구에 패스의 가치를 선물했습니다.

한 번에 방향을 전환하는 긴 패스는 물론이고 밀집 수비를 한 번에 허무는 침투패스로 공격의 숨통을 열었습니다.

3번째 아시안컵을 앞두고는 태극마크를 달고 마지막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기성용/축구 국가대표 (지난 9월) : 언제든지 (후배에게) 그 자리를 물려줘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시안컵까지는 팀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우리 축구는 1960년 대회에서 마지막으로 우승한 뒤 아시안컵에서는 번번이 정상 문턱에서 미끄러졌습니다.

국가대표로서 작별을 준비하는 기성용의 대표팀 합류가 각별한 이유입니다.

관련기사

아시안컵 앞두고…베트남 박항서호, 북한과 평가전 박항서 감독 '어게인 2002'…옛 멤버들 자선축구 참석 '벤투호 상승세' 한국, FIFA 랭킹 53위로 올해 마무리 북한대표팀 출신 안병준, 프로축구 수원FC에 입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