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동연 "혁신성장, 상당히 의미있는 성과 있었다"

입력 2018-11-07 15:19

"혁신성장은 제도개선·입법 통해 할 게 많아, 국회가 도와달라"

'사퇴설'에 "아쉽게 느껴졌다면 제 능력 부족 탓…최선 다했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혁신성장은 제도개선·입법 통해 할 게 많아, 국회가 도와달라"

'사퇴설'에 "아쉽게 느껴졌다면 제 능력 부족 탓…최선 다했다"

김동연 "혁신성장, 상당히 의미있는 성과 있었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7일 문재인정부 3대 경제정책 기조 중 하나인 혁신성장과 관련해 "상당히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혁신성장의 성과를 묻는 자유한국당 함진규 의원의 질문에 "혁신성장의 생태계 조성, 분위기를 만드는 측면에서 상반기 중에 창업기업 수, 규제 개혁에 있어서 만족스러운 건 아니지만 좋은 모멘텀을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김 부총리는 "혁신성장도 시간이 걸리는 일"이라며 "시장과 민간에서 동기부여가 되면서 자생적으로 나와야 하는데, 정부가 어떻게 생태계를 만들어주고 일관된 정책으로 뒷받침해주느냐에 따라 크게 좌우되므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는 "앞으로도 혁신성장은 제도 개선과 입법을 통해 할 게 많이 있다"며 "국회에서 대승적으로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자신의 교체설이 나오고 있는 데 대해선 "여러 가지가 아쉽게 느껴졌다면 제 능력이 부족한 탓"이라며 "제 자리에서 나름 능력 발휘와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어떤 상황이 생겨도 예산은 제 책임 아래서 마무리 짓겠다"고 거듭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내년도 경제 전망 어둡다"…성장률 하향, 고용쇼크 지속 한국당 "소득주도, 국민들 피눈물"…장하성 "현 정부 잘한 일" 김동연 "부동산가격 아직 방심 못해…불안정시 과감한 대책" '경제 투톱' 바꾸라더니 바꾼다니까 '부적절'…한국당, 왜? 김동연 "저소득층 등유 지원 고민…카드소득공제 축소 신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