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부상당한 선임 구하러 뛰어들었다가…" 안타까운 사연들

입력 2014-06-23 22: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 사고로 5명의 젊은이들이 희생됐습니다. 나란히 세상을 떠난 훈련소 동기와 선임병을 구하려다 자신이 희생된 일병 등 하나같이 안타까운 사연들이 많습니다.

이희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한 청년이 사진 속에서 환하게 웃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로 희생된 고 이범한 상병의 페이스북입니다.

또다른 희생자 고 최대한 일병과 고 김영훈 하사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군인임을 강조합니다.

[권선언/고 김영훈 하사 아버지 : 친하니 '잘 지냅니다' 하는 그 말을 믿고 안심하고 부대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가니까…(정말 마음이) 그럽니다.]

아르바이트로 번 돈을 암 투병 중인 어머니의 병원비로 내고, 조리학과에 입학해 자격증을 여러 개 딸 정도로 성실했습니다.

함께 희생된 고 이범한 상병은 김 하사와 논산훈련소 동기였습니다.

훈련소 시절부터 친하게 지냈던 두 사람은 나란히 고성 22사단으로 자대배치를 받았습니다.

[권선언/고 김영훈 하사 아버지 : 자대 배치 받을 때 애들을 데리고 고성까지 데리고 온 적도 있습니다.]

고 김경호 일병은 부상 당한 선임을 구하다 희생됐습니다.

[김철만/고 김경호 일병 아버지 : 총맞고 내려오던 부상병 구하려다… 내무반에 있다가 누가 비명을 지르니까 동료 구하려다 맞고 쓰러지고… 동료는 가버리고.]

평소 착했던 외아들을 잃은 아버지는 슬픔에 말을 잇지 못했습니다.

희생 장병 5명이 안치된 국군수도병원엔 하루 종일 조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관련기사

총기난사 탈영병 자살 시도 뒤 검거…"생명에 지장 없어" GOP 총기 난사부터 생포까지…긴박했던 43시간 '또 다른 임 병장' 나올 수 있다…관심병사 시스템 허점 총기난사 2시간 지나 '진돗개' 발령…늦장 대처 지적도 '무장 탈영'에 체육관서 숨죽인 채…불안에 떤 주민들 43시간 만에 끝난 GOP 참극…'관심병사' 관리 어떻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