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 호우피해 복구예산 긴급지원…농산물 수급불안 점검

입력 2020-08-05 10: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 호우피해 복구예산 긴급지원…농산물 수급불안 점검

정부가 집중호우 피해 복구에 필요한 예산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채소류 등 농산물 수급 불안은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한 긴급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호우 피해 최소화와 신속한 복구 지원을 위해 재정·세제 등 가능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기로 했다.

집중 호우 피해 재난지역에 예산과 예비비를 지원하고 응급복구 수요는 관계부처와 협의해 긴급지원하기로 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는 지방자치단체에는 국고를 추가 지원한다.

납세자의 부담을 덜고자 납기연장과 징수유예, 재해손실 공제 등 세제·세정 지원도 제공한다.

정부는 채소류 등 농산물 가격동향을 점검하고 수급불안 요인도 최소화하기로 했다.

집중호우의 영향으로 가격 변동 폭이 확대된 일부 품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기상 악화에 따른 일시적 수급 불안정이 서민물가 불안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필요 시 비축물량을 출하하는 등 품목별 안정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기재부는 내부에 집중호우 피해 상황점검반을 구성해 일일 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오늘 중부지방 강한 집중호우…시간당 최대 120㎜↑ 벽 무너지고 옷장까지 진흙 범벅…경기 남부 '막막한 복구' 천안·아산 물 빠지니 더 처참…물 먹은 지반 '발밑 공포' 가평서 흙더미에 마을 진입로 막혀…80명 22시간 고립 충북 300mm 예보에 주민들 '캄캄'…"복구 엄두도 못 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