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원한 범죄? 돈 노린 범죄?…'이희진 부모 피살' 범행동기 의문

입력 2019-03-19 20:57 수정 2019-03-19 22: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범인 김 씨가 이희진 씨 부모를 왜 살해했는지에 대한 의문은 여전히 남습니다. 마침 범행 당일은 이 씨 동생이 최고급 슈퍼카 '부가티'를 팔고 받은 5억 원이 집에 보관돼 있던 날이었고 김 씨는 이 돈을 훔쳐서 달아났습니다. 돈을 노린 범죄인지, 아니면 이 씨의 주식 사기와 관련한 원한 범죄인지 경찰은 모든 가능성을 열고 단서를 찾고 있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범인 김 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희진씨 아버지가 2000만 원을 빌려 간 뒤 돈을 갚지 않아 살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에서 대학을 나온 김 씨는 한국에서 요트 판매 대행업 등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씨 부친과 사업 관계로 돈을 빌려줬고 여기서 문제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자신은 이 씨가 벌인 '주식 사기 사건' 등의 피해자가 아니라고도 했습니다.

원한에 의한 범죄가 아니라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질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경찰은 범행 과정을 볼 때 김 씨의 진술을 믿기 어렵다고 보고 있습니다.

사건 당일은 공교롭게도 이희진 씨의 동생이 고급 외제차를 20억 원에 판 날이었습니다.

[조모 씨/중고차 매매상 : (이씨 동생이) 현금 5억원을 5만원권으로 준비해 달라고 전날 연락이 왔었습니다. 저희가 준비해서 스포츠가방에 담아줬습니다.]

경찰은 집에 현금 5억 원이 있다는 사실을 범인 김 씨가 알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김 씨는 고용한 중국 동포 3명에게 3억 원을 줬다고도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범인 김 씨가 이희진 씨 가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었던 정황이 속속 드러나는 만큼, 원한 관계 등에 따른 범행 가능성도 열어 놓고 범행 동기의 실마리를 쫓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주식부자' 이희진 부모 피살…용의자 1명 검거·3명 추적 이희진 부모 피살사건…채무? 원한? '범행 동기' 미스터리 '주식부자' 이희진 부모 피살…인터넷서 3명 고용해 범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