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준호 전 경남기업 상무 긴급체포…증거인멸 혐의

입력 2015-04-22 08:13 수정 2015-04-22 08: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검찰이 성완종 전 회장의 측근인 박준호 전 경남기업 상무를 오늘(22일) 새벽 긴급체포했습니다. 박 전 상무는 경남기업 측의 증거인멸 시도에 관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승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은 박준호 전 경남기업 상무를 증거인멸 혐의로 긴급체포했습니다.

박 전 상무는 경남기업 측이 사내 지하주차장 CCTV를 끈 채 관련 자료를 밖으로 빼돌리는 과정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 전 상무의 신분도 참고인에서 피의자로 바뀌었습니다.

특별수사팀은 박 전 상무를 상대로 성 전 회장이 숨지기 전 메모를 작성한 경위와정치권에 실제 금품 전달이 있었는지 등을 조사했습니다.

성 전 회장이 이완구 총리와 홍준표 경남지사 등에게 정치자금을 전달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성 전 회장의 당시 행적도 집중 파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전 상무는 검찰 조사에 앞서 관련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박준호 전 상무/경남기업 : (비밀장부가 있다는 얘기가 있는데 비밀장부가 있습니까?)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없습니다.]

박 전 상무는 지난 12년 동안 성 전 회장을 가까이서 보좌한 최측근 인사로 꼽힙니다.

특별수사팀은 긴급체포 시한 동안 조사를 이어가면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검토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성완종 동생·장남 자택도 압수수색…이례적 검찰 수사 경남기업 3차 압수수색…지하주차장 CCTV 영상 확보 증거인멸 우려 확산…성완종 측근 이번 주부터 소환 성완종 행적 추적 막바지…하이패스·네비게이션 분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