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팀 쿡 애플 CEO 커밍아웃 "동성애자인 것 자랑스럽다"

입력 2014-10-31 17: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애플의 최고경영자 팀 쿡이 자신은 동성애자라고 밝혔습니다. 주식 시가 총액 세계 1위 기업, 애플 총수의 커밍아웃으로 불가피한 파장이 일 것 같은데요.

로스앤젤레스에서 부소현 특파원입니다.

[기자]

'내가 동성애자인 것이 자랑스럽다'

팀 쿡이 미국 블룸버그비즈니스위크 칼럼에서 자신의 동성애는 신이 준 선물이라며 이같이 공개했습니다.

그는 커밍아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성 정체성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자신의 사생활과 맞바꿀만한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팀 쿡/애플 CEO : 아직 법에 의해 많은 성 소수자들이 동성애자란 이유로 일터에서 쫓겨 나고 있습니다.]

최근 수년간 미국과 유럽에선 각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성 정체성 고백을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세계적 대기업군인 S&P 500, 포춘 1000대 기업 CEO 중에는 쿡이 최초입니다.

[크리스 버트/동성애자 : 높은 자리에 있는 사람에게서 나온 발언인 만큼 동성애 인식에 변화를 줄 겁니다.]

하지만, 당장 미국 내 보수단체들과 동성애에 비우호적인 일부 국가에서 애플 불매운동을 벌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동성결혼을 인정하는 캘리포니아 주 곳곳에는 동성애자들을 위한 거리가 있는데요.

팀 쿡의 고백이 미국 내 동성애에 대한 여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애플 CEO 팀쿡 "게이라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팀쿡 커밍아웃 "쉬운 결정 아니었다"…용기있는 리더 애플 아이폰6 국내 첫 판매 개통 시작 만만찮은 아이폰6 돌풍 속 삼성 '갤럭시 성적표' 공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