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승민, 첫 강원도 방문…"과거 아닌 미래 보겠다"

입력 2017-04-24 16:37

의총 앞두고 당 분위기는 '뒤숭숭'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의총 앞두고 당 분위기는 '뒤숭숭'

유승민, 첫 강원도 방문…"과거 아닌 미래 보겠다"


유승민, 첫 강원도 방문…"과거 아닌 미래 보겠다"


유승민, 첫 강원도 방문…"과거 아닌 미래 보겠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가 24일 공식 선거운동 시작 이후 처음으로 강원도을 방문해 '안보 대통령'을 강조하며 표 몰이에 나섰다.

유 후보는 이날 오후 강원 원주시 중앙시장 유세에서 "저는 국회 국방위원회를 8년을 하면서 국가 안보 문제에 대해서는 누구보다도 잘할 자신이 있다"며 "북한의 김정은이 꼼짝 못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제가 대통령이 되면 한미동맹은 절대 걱정하지 말라. 북한이 어떠한 도발을 해도 반드시 북한 핵문제를 해결하겠다"며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평화통일 길로 가는 초석을 놓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금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이후 소위 진보 후보들은 무조건 바꾸자고 주장한다. 정권교체만 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대통령이 나오느냐"며 "저는 과거를 보지 않고 미래를 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유 후보는 강원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올림픽 예산이 3,000억~4,000억원 정도 부족한 것 같은데 제가 대통령이 되던, 누가 되더라도 이 부분은 지원하겠다"며 "예비비는 쓰기가 곤란하기 때문에 국회가 어떠한 방법을 쓰더라도 운영비와 준비된 예산이 부족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유 후보는 이날 오후 춘천에서 강원 유세를 마무리 한 뒤 상경해 자신의 거취를 논의하기 위한 의원총회가 참석한다. 유 후보는 "춘천 (선거운동) 일정이 끝나고 조금 늦게라도 (의총에) 갈까 생각 중"이라며 "(완주에 대한) 제 입장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유승민 "의원총회 참석 예정…후보 단일화 없이 대선 완주" 황우여 "대선 승산 높은 보수후보로 단일화하자" 유승민 "당내 단일화 요구, 귀 막고 갈길 가겠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