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매티스 "미국, 북핵 대응 외교적 틀 내에서 하고 있어"

입력 2017-11-10 13: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매티스 "미국, 북핵 대응 외교적 틀 내에서 하고 있어"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은 9일(현지시간) 북한 핵 문제에 대한 대응과 관련해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은 외교적인 틀 내에 있다"고 말했다.

9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에 따르면 매티스 국방장관은 이날 브뤼셀에서 열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국방장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제제재는 북한을 고립시키는 노력을 강화시키고 북한의 경제 상황을 악화시켜 협상테이블로 오게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베이징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모든 국가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제재 결의를 이행하고 함께 단결하며 이(북한) 정권이 더 위험한 일을 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시진핑 주석에 감사하며 러시아도 이 문제 해결에 노력하길 호소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트럼프, 아베에 "무역적자 해소 조속히 결과 내라" 압박 IS, 일개 테러조직으로…최후 도시 거점서 시리아군에 패퇴 틸러슨 "대북 제재, 영향 미치기 시작"…첫 공식 언급 오바마는 '공식' 트럼프는 '국빈'…방문 형식 차이는? 청와대 "트럼프, 인도·태평양 안보동참 제안…우린 수용 안 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