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WBC 연습경기, 장원준 3이닝 완벽투…타선 침묵 패배

입력 2017-02-19 2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야구 월드컵 WBC 개막이 보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야구 대표팀은 일본 오키나와에서 첫 연습 경기를 치르며 실전 감각을 시험했습니다. 타선은 부진했지만 선발 투수 장원준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오키나와에서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연습경기였지만, 열기는 뜨거웠습니다.

1만여 명의 야구팬들은 대표팀 선발 장원준의 투구에 숨을 죽였습니다.

장원준은 과감한 몸쪽 승부와 다양한 변화구로 요미우리 타선을 꽁꽁 묶었습니다.

3회까지 타자 아홉명을 상대로 단 1개의 안타와 볼넷도 내주지 않았고, 삼진은 3개를 잡았습니다.

[장원준/WBC 대표팀 : 직구,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이렇게 (골고루) 다 던졌습니다.]

최고의 몸 상태를 보여준 장원준은 다음달 6일 이스라엘과 WBC 개막전 선발 후보로 꼽힙니다.

김인식 감독은 김태균과 최형우를 중심타선에 배치하며 타격감도 시험했습니다.

하지만 타선은 전반적으로 부진했고, 빠른 공에 적응을 숙제로 남겼습니다.

[김인식/WBC 대표팀 감독 : 우리가 여태까지 연습에서 그런 (빠른) 볼을 못 쳐봤잖아요. 그러니까 사실 (경기에서 빠른 공을) 본 걸로 만족할 수밖에 없어요.]

주장 김재호는 연이은 호수비와 날카로운 2루타로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결국 김인식호는 요미우리에 0:4로 졌습니다.

대표팀은 오는 23일 귀국한 뒤 25일 서울에서 쿠바와 첫번째 평가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영상] WBC 첫 번째 연습경기 타순의 비밀은? [토요플러스] 'WBC 영광 재현' 오키나와서 영그는 꿈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 현역 은퇴…국대 선발전 불참 [영상] 모두를 당황시킨 유니폼 사태의 전말은? WBC '투구 수 제한' 변수…김인식 감독 첫 구상안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