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주당, '드루킹' 콕 집어 고소 취하 요구"…야당 총공세

입력 2018-04-19 08: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 댓글조작 사건을 두고 여야의 공방도 점점 더 격화되고 있습니다.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지난 대선 과정에서 있었던 고소·고발을 취하하기로 합의할 때 그 대상에 드루킹도 포함이 돼 있었다면서 드루킹의 존재를 민주당 윗선에서 알았을 것이라고 야당은 공세를 펴고 있는데요. 자유한국당은 특검으로 가지 않으면 국회를 보이콧하겠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류정화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해 9월, 당시 국민의당이 민주당 측의 요구로 고소고발을 취하한 건은 모두 9건입니다.

이중 1건에는 성명불상자 14명이 표시돼 있는데 댓글 게시 등 혐의입니다.

이 14명 중의 1명이 드루킹입니다.

당시 민주당과 고소고발 취하를 협의했던 평화당 이용주 의원은 "고발된 민주당원들이 더 있었는데 이 사건만 콕 집어서 고소 취하를 해달라고 했다"고 밝혔습니다.

바른미래당은 당 지도부나 캠프 핵심 관계자가 '드루킹'의 존재를 알았다는 증거라고 공세를 폈습니다.

청와대를 항의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안철수/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 : 지난 대선에서 벌어진 악랄한 여론조작의 범죄행위들을 그대로 둔 채 새로운 선거를 맞이하면 안 됩니다.]

자유한국당 역시 국회 보이콧까지 언급하며 공세수위를 높였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표 : 특검으로 가지 않으면 우리는 국회를 보이콧할 수밖에 없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이번 사건은 2012년 대선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며 8년 간의 사무실 운영비용에 대해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창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