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드루킹 사건, 정부·여당 피해…철저한 진상규명"

입력 2018-04-19 09:05 수정 2018-04-19 1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야당들이 이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들으신 것처럼 지난 대선을 말하면서 청와대도 처음으로 공식 논평을 내고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번 사건의 본질은 정부와 여당이 피해를 본것이라는 입장입니다.

김필준 기자입니다. 
 

[기자]

김의겸 대변인 명의로 나온 청와대 공식 논평은 이번 사건의 본질을 "불법행위에 정부와 여당이 피해를 입었다는 것"이라고 규정했습니다.

그러면서 야당의 공세를 겨냥해 "온갖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며 "정부·여당에 흠집을 내거나 모욕을 주려는 것처럼 보인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누구보다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 규명을 바라는 쪽은 정부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청와대가 이번 사건에 대해 공식 입장을 내놓은 것은 처음으로, 야당의 공세가 민주당을 넘어 청와대로까지 향하자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민주당도 "대선 이후 국민의당에 민주당이 드루킹 김 씨에 대한 고발을 취해달라고 요구했다"는 바른미래당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백혜련/더불어민주당 의원 : (국민의당에 의한) 피고발인이 '문팬'으로 돼 있어…고발당한 문팬 14명에 드루킹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또 당시에 민주당도 안철수 후보 팬클럽 회원에 대한 고발을 취하해줬다며 사실 관계가 완전히 잘못된 만큼 해당 내용을 보도한 언론사를 언론중재위에 제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