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4-15 20:08 수정 2019-06-20 17: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아시아나 '새 주인'…SK·한화 등 거론

자금난을 겪고 있는 금호그룹이 결국 아시아나 항공을 팔기로 했습니다. 경영 정상화 기대감에 아시아나 항공의 주가가 상한가로 치솟은 가운데, 시장에서는 SK와 한화 등 주요 대기업들이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2. 문 대통령, 4차 남북정상회담 공식 제안

문재인 대통령이 4차 남북 정상회담 개최를 북측에 공식 제안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남북 정상회담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추진할 시점"이라며 "회담 장소와 시기에 구애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김학의 수사단, 곽상도 피의자 신분으로

'김학의 의혹 수사단'이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바꾸고 수사를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곽 의원은 2013년 별장 성범죄 사건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수사팀에 외압을 넣었다는 의혹을 받습니다. 김학의 전 차관에게 성범죄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해온 여성 이모 씨도 수사단에 자진 출석해 조사 받았습니다.

4. '이미선 대치'…재송부 요청-검찰 고발

문재인 대통령은 내일(16일) 국회에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자유한국당은 이미선 후보자 부부를 검찰에 고발하는 등 반발 수위를 높였습니다.

5. 내일 세월호 5주기…"17명 처벌" 요구

세월호 참사 5주기를 하루 앞둔 오늘 희생자 가족과 시민단체가 당시 책임자들을 처벌해달라며 17명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잠시 뒤 뉴스룸 2부에서는 희생자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생일'의 배우 전도연 씨가 출연합니다.

6. 신생아 사망…수사 들어가자 합의 시도

분당 차여성병원 의사가 29주 된 신생아를 떨어트린 뒤 아이가 숨졌지만, 병원이 이를 숨긴 정황이 드러나 경찰이 수사하고 있습니다.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병원 측이 신생아 부모에게 합의를 시도한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파악됐습니다.

7. 강남 한복판 '마약 환각' 양모 씨 영상

지난주 강남 한복판에서 환각 증세를 보여 체포된 배우 양모 씨의 당시 영상을 JTBC 취재진이 입수했습니다. 오늘 탐사플러스는 의사 처방이 필요한 '향 정신성 의약품'이 시중은 물론, 교도소에서도 남용되는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8. 한강 등 굽은 물고기…수상한 재생센터

방금 한강에서 잡아올린 숭어입니다. 한눈에 봐도 이렇게 등이 굽어있는데요. 어민들은 최근들어서 이런 기형 물고기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