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외 이모저모] 스위스 알프스서 관광 비행기 추락…20명 숨져

입력 2018-08-06 08: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스위스에서 관광용 비행기가 산악지대에 추락해 탑승자 20명 전원이 숨졌습니다.

현지시간으로 4일, 알프스산맥의 휴양지 플림스의 피츠 세그나스 산에 관광용 비행기가 추락했습니다.

이 사고로 조종사와 승무원, 오스트리아에서 온 일가족과 스위스인 관광객 등 탑승자 20명이 모두 숨졌는데요.

사고 비행기는 2차세계대전 당시인 1939년에 제작된 군용기로, 퇴역 이후 지금까지 관광용 전세기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경찰이 목격자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추락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파키스탄 코하트의 한 고속도로에서 50여 명의 승객을 태우고 카라치 남부 도시로 향하던 버스가 기름을 실은 탱크로리와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최소 18명이 숨지고 33명이 다쳤는데요. 사망자 중에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경찰은 사고 당시 버스 운전자가 과속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북한 평양에서 제16회 발명품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다양한 화장품 세트부터 화재경보시스템과 모바일 엑스레이까지 1000가지가 넘는 발명품이 전시됐는데요.

이 상품들은 모두 세계 지적 재산권 기구에서 특허권을 받았다고 합니다.

지난 3일부터 시작된 전시는 13일까지 계속됩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세계 강아지 서핑대회가 열렸습니다.

서핑 보드를 탄 강아지가 파도를 가릅니다.

중심을 못 잡아 뒤집어지기도 하지만 실패에 굴하지 않고, 두 번째 도전에 멋지게 성공한 뒤 내려서입니다.

아마추어 서퍼가 개들과 함께 서핑을 할 수 있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는데요.

현지시간으로 4일에 열린 이 대회의 수익금은 강아지와 서핑 관련 비영리 단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해외 이모저모] 미국 오리건주서 불…여의도의 27배 피해 [해외 이모저모] 스웨덴 성당서 대낮에 17세기 왕실 보물 도난 [해외 이모저모] 아프가니스탄 반군 동·서부 공격…26명 사망 [해외 이모저모] 중국 베이징서 민간 헬기 추락…4명 부상 [해외 이모저모] 인도서 임시 건물 무너져…37명 부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