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공대생의 철학 선생님 이진우 교수 출연

입력 2017-11-22 13:00 수정 2017-11-22 13:00

방송 : 11월 22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11월 22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공대생의 철학 선생님 이진우 교수 출연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 포항공과대학교에서 공대생들을 대상으로 철학을 가르치고 있는 이진우 교수가 출연한다.

이진우 교수는 "이공계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과학적 지식만으론 안 된다"며 "인공지능, 로봇 시대에 우리 삶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철학적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이진우 교수는 강의에 앞서 학생들에게 철학이 무엇인가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홍진경은 "더 잘 살고 싶다는 인간의 본능과 욕구를 쫓아가는 길"이라고 대답했다. 학생들의 의견을 듣던 이진우 교수는 "철학은 정답을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질문할 것인지 고민하는 것"이라고 정의 내렸다. 그리고 "좋은 질문이란 또 다른 질문을 유발하는 질문"이라고 덧붙이며 질문과 철학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 했다.

한편, 이진우 교수의 철학 강의를 듣기 위해 특별 게스트 뮤지가 '차이나는 클라스'를 찾았다. 뮤지는 "어렸을 때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서 뒤늦게 배우러 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홍진경은 "그러면 지식은 몇 학년까지냐"고 물었고, 뮤지는 "누나랑 비슷할 걸요?"라고 재치있게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진우 교수, 가수 뮤지와 함께 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는 22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데이트 폭력의 위험성…'그건 사랑이 아니야' '차이나는 클라스' 박미랑 교수…우리가 모르는 범죄의 민낯 '차이나는 클라스' 최초 야외 강연! 유홍준 교수와 조선의 멋 만끽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배우 임수정 출연…"유홍준 교수 존경" 유홍준 교수 "문화재는 가까이서 보고 향유해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