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JTBC 월화드라마 시간대 이동…'뷰티 인사이드' 밤 9시 30분 방송

입력 2018-09-03 16:33

'냉장고를 부탁해' 10월 1일부터 월요일 밤 11시 방송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냉장고를 부탁해' 10월 1일부터 월요일 밤 11시 방송

JTBC 월화드라마 시간대 이동…'뷰티 인사이드' 밤 9시 30분 방송

JTBC가 월화드라마 시간대를 변경한다. 향후 이어질 전반적인 개편의 시작이다. 

JTBC는 오는 10월 1일(월)을 기점으로 기존 11시대에 방송되던 월화드라마를 밤 9시 30분대로 이동시킨다. 이날 시간대를 바꿔 첫방송되는 월화드라마는 '뷰티 인사이드'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JTBC의 월화드라마는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아울러 월요일과 화요일에 방송되는 정규 예능프로그램은 9시대에서 11대로 자리를 옮겨 시청자와 만난다.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고 있는 '냉장고를 부탁해'는 같은 날 밤 11시로 이동한다.  시즌제로 기획된 '김제동의 톡투유2-행복한가요 그대'(이하 '톡투유2')는 추석 전 15회차를 끝으로 시즌 2를 마무리 짓는다. 월화 드라마와 예능 라인업 시간대 변경이 이뤄지는 10월 이후부터는 신규 기획 예능 프로그램이 '톡투유2'의 빈자리를 채울 예정이다. 

 
JTBC 월화드라마 시간대 이동…'뷰티 인사이드' 밤 9시 30분 방송

이번 편성 개편에 대해 JTBC 윤희웅 편성팀장은 "시청자들의 시청행태를 반영해 콘텐트를 최적의 시간에 제공하기 위한 개편"이라고 밝혔다. 이어 "월화드라마의 이동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 등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평일 저녁-밤 시간대의 가족 시청층이 증가했다는 점, 그리고 평일 밤 11시가 드라마를 시청하기에 다소 늦은 시간대라는 시청자 의견을 반영했다"며, "이번 변화를 통해 '냉장고를 부탁해' '한끼줍쇼' '썰전' 등으로 이어지는 밤 11시대 라인업도 더욱 강화해 갈 예정이다. 가을로 접어들면 새롭게 선보일 콘텐트도 있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송 시간대를 찾아내기 위해 고민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0월 1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되는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연출 송현욱, 극본 임메아리)는 동명의 소셜필름, 영화를 각색한 작품으로 한 달에 일주일 타인의 얼굴로 살아가는 여자와 일 년 열두 달 타인의 얼굴을 알아보지 못하는 남자의 '쌩판 초면 로맨스'를 그린다. 

'뷰티 인사이드'는 '로맨틱 코미디 장인' 서현진과 이민기가 주연을 맡았다. '대체 불가 매력'의 이다희 안재현도 합류해 방송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또 오해영'의 송현욱 PD와 참신한 필력의 임메아리 작가가 의기투합해 원작과는 또 다른 매력의 로맨틱 코미디를 선보인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X이민기X이다희X안재현…'로코력 만렙' 총출동 '뷰티 인사이드' 서현진X이민기 캐스팅 확정…'로코 치트키' 꿀조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