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구 군부대 신병훈련 중 수류탄 폭발…3명 사상

입력 2015-09-11 16:28

투척과정에서 갑자기 '쾅'
수류탄 자체 결함 여부도 조사 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투척과정에서 갑자기 '쾅'
수류탄 자체 결함 여부도 조사 중

대구의 한 군부대 신병교육 훈련장에서 수류탄 투척 훈련 중 수류탄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1일 오전 11시13분께 대구 육군 제50사단 내 수류탄 투척 훈련장에서 손모(20) 훈련병이 교관의 '던져' 지시에 따라 수류탄의 안전핀을 제거하고 던지기 위해 들어올리는 순간 수류탄이 폭발했다.

이 사고로 손 훈련병은 오른쪽 손목이 절단되는 중상을 입었으며, 인근에 함께 있던 교관 김모(27) 중사가 중상을 입고 경북대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낮 12시53분께 숨졌다.

훈련 장소 가까이에 있던 박모(27) 중사도 하반신에 파편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날 훈련은 신병교육 3주차를 맞아 오전부터 진행되고 있었으며 훈련장에는 총 206명의 훈련병이 함께 있었다. 이들은 사고장소로부터 30m 가량 떨어진 곳에서 대기중이어서 추가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군 관계자는 "교관들이 수류탄을 전달한 뒤 훈련병이 이를 받아 던지려던 중 갑자기 폭발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손 훈련병은 경북대병원으로 옮겨져 접합 수술을 받았으며, 박 중사도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군 수사당국은 이날 훈련을 즉시 중단하고 박 중사 등 훈련교관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는 한편, 수류탄 자체 결함 여부 등도 함께 조사하고 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