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슈퍼밴드' 비드라마 부문 주간 화제성 2위…7주 연속 상승!

입력 2019-06-12 13: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슈퍼밴드' 비드라마 부문 주간 화제성 2위…7주 연속 상승!

JTBC의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슈퍼밴드'가 7주 연속 화제성 상승세를 보이며 후반부로 갈수록 높아지는 인기를 입증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10일 발표한 6월 1주차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순위에서 JTBC '슈퍼밴드'가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주보다 3계단 상승한 것으로, '슈퍼밴드'의 자체 최고 화제성 기록이다.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는 Mnet '프로듀스 X 101'이 차지했으며 2위는 tvN '대탈출2', 3위는 tvN '신서유기 외전-강식당2', 4위는 MBC '라디오스타'였다.

자체 최고 화제성을 기록한 '슈퍼밴드'는 이번 화제성 조사에서 참가자 벤지와 홍이삭을 인물 화제성 100위권에 처음 진입시키는 성과 또한 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화제성 분석은 총 42개 채널의 드라마와 예능, 정보/교양, 시사 프로그램 화제성 점수를 집계해 이뤄지며,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 화제성, 동영상 조회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해 계산한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음악천재들이 팀을 구성해 매주 상상을 뛰어넘는 밴드 뮤직을 선사하며 '귀호강' 음악 예능으로 자리잡은 '슈퍼밴드'는 현재 3라운드를 마치며 4라운드 진출자 36인을 남겨뒀다. 4라운드 종료와 함께 대망의 결선 진출팀이 가려진다. 

한편, '슈퍼밴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4일(월요일) 진행될 녹화 방청객 모집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1차 방청객 모집 이벤트에는 무려 1만5000건의 신청이 몰린 가운데, 6월 7일 성황리에 녹화를 마쳤다. 6월 4일 시작된 2차 이벤트 역시 뜨거운 열기를 자랑하는 가운데, 16일까지 방청 신청을 받는다. 

음악천재들이 만들어가는 본선 4라운드 무대의 시작과 함께, 세상에 없던 음악 열전을 이어갈 JTBC '슈퍼밴드'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사진 : JTBC 슈퍼밴드)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슈퍼밴드' 자유조합+최초 점수제 도입…4라운드 예고 '슈퍼밴드' 3연승 프런트맨 벤지 "리더십에 대한 욕심 생긴다" '슈퍼밴드' 뜨겁고 찬란했던 3R 마무리…36명 남았다 '슈퍼밴드' 드러머 최영진 "윤상 극찬에 뿌듯…자존감 높아져" '슈퍼밴드' 이종훈 팀 무대 선공개…매혹의 록 사운드에 '입이 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