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장수 "대통령, 세월호 당일 집무실에 없었다고 보고받아"

입력 2016-12-14 1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장수 "대통령, 세월호 당일 집무실에 없었다고 보고받아"


김장수 전 국가안보실장은 14일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참사 당시 행적에 대해 "집무실에는 안 계신 것 같다는 말을 보좌관으로부터 들었다"고 밝혔다.

김 전 실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3차 청문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월호 참사 당일, 상황파악 보고서를 집무실과 관저에 각 1부씩 보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 보좌관 중에 육군 중령이 있다"며 "그 보좌관이 직접 집무실과 관저에 보냈다"고 밝혔다.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은 이에 "보통 급한 용무면 집무실에 대통령이 있는 걸로 확인하면 집무실로 보내고, 관저면 관저로 보낼 텐데 확인 자체가 안 돼서 양쪽에 보낸 것이냐"라고 지적했다. 이에 김 전 실장은 "그렇다"고 인정했다.

그는 관저와 집무실에서 실제 상황보고서를 수령한 사람에 대해선, 관저의 경우 안봉근 전 비서관, 집무실의 경우 정호성 전 비서관이 수령자라고 밝혔다.

김 전 실장은 그러나 박 대통령이 세월호 구조 관련 보고서를 직접 수령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모른다"고 답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전 보건진흥원장 "최순실 단골병원 해외진출 반대에 인사보복" 김상만 "박 대통령, 어떤 호르몬 검사했는지 못 밝혀" 김상만 "배석자 없이 대통령 진료한 적 있다" 친박 이완영, 비난 여론 폭주에 "간사직 사퇴" 최순실 시중 들던 이영선·윤전추 동행명령장 발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