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석 달 동안 48명…일본 병원 '링거 연쇄살인' 가능성

입력 2016-09-28 21:07 수정 2016-09-29 10: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일본의 한 병원에서 80대 노인 환자 두 명이 소독액이 들어간 링거를 맞고 숨졌습니다. 그런데 이들이 입원했던 병동에서, 최근 석 달간 48명이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무차별 연쇄살인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정헌 특파원입니다.

[기자]

일본 요코하마의 한 병원. 지난 18일과 20일, 4층 입원실에서 88세 남성 환자 두명이 잇따라 숨졌습니다.

이들이 숨지기 직전 맞았던 링거와 시신에선 똑같은 종류의 소독액이 검출됐습니다.

병원에 비치돼 있던 살균력이 강한 계면활성제입니다.

간호사실에 남아있던 링거 50개 중 10개의 고무마개 필름에선 주삿바늘 자국도 발견됐습니다.

병원 내부자 등이 소독액을 의도적으로 주입했을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다카하시 요이치/병원장 : 병원 안에 그런 위험한 사람이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한 사람, 한 사람 얼굴을 떠올려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지난 7월부터 최근 석달간 같은 4층에서 숨진 환자는 48명. 시신이 화장돼 관련성을 규명하는 건 쉽지 않지만 추가 살해됐을 가능성도 배제하기 힘듭니다.

일본 경찰은 고령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무차별 살해극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9명이 숨진 장애인시설 흉기 난동 사건에 이은 엽기 사건으로 일본 열도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 지구촌 화제 기사
· "딸 성폭행 당했다" 흉기난동 난민, 경찰 총격에 사망
· 이탈리아, 전직 수녀 동성 부부 탄생
· 히잡 쓴 무슬림 언론인, '플레이보이'에 등장
· SNS에 올린 세살배기 딸 사진이 성인사이트에..
· 해변에 놀러갔다 '조스'에 뜯긴 고등학생

관련기사

일본 산간마을 장애인시설서 살인극…최소 19명 숨져 "장애인 470명 죽이겠다" 살인 예고…일본 열도 충격 "코 수술로 인생 망쳐"…망치 들고 병원에서 난동 직원 실수로 풀린 생명줄…번지점프 42m 수직 추락 제주 성당 흉기살인 중국인 "20대 후반 이상 여성 노렸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