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세월호 특별법, 여야가 처리할 문제" 선긋기

입력 2014-08-22 07: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청와대는 세월호 유가족 김영오 씨가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을 신청했지만 거부했습니다. 청와대는 세월호 특별법은 여야가 합의해 처리할 문제이고 대통령이 나설 일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유미혜 기자입니다.

[기자]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세월호특별법은 여야가 합의해서 처리할 문제"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유가족 김영오 씨에게 이런 입장을 전달했는지에 대해선 "따로 전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특별법 호소를 위한 면담 요청에는 응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석 달 전 유가족 면담 때의 분위기와는 사뭇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세월호 유가족 면담 (5월 16일 청와대) : 항상 어떤 통로를 통해서 계속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그 의견이 항상 반영될 수 있도록 그렇게 해나가겠습니다.]

박 대통령은 당시 유족의 마음이 국회에서 반영되도록 지원하겠다며, 세월호 특별법을 돕겠다는 취지의 말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유족들의 여한이 없도록 하겠다던 약속을 대통령이 더는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유가족들, '재합의안' 안건 안올려…"여론악화도 감수" 다시 표류하는 세월호법…여야, 책임 떠넘기기 급급 [인터뷰] 김영오 씨 주치의 "혈압 정상범위 이하…위급 상황 대비 의료진 대기" [인터뷰] 박종운 변호사 "여야 재합의안, 일방적인 결정…유족에게 결과만 통보" '빗나간' 세월호 특별법…"정치권 모두 표류 책임 있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