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이재명 시장 단식 농성 중단 분석…"말려줘야 한다"

입력 2016-06-22 13:34

방 송 : 6월 23일 목요일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 송 : 6월 23일 목요일 밤 11시

'썰전' 이재명 시장 단식 농성 중단 분석…"말려줘야 한다"

'썰전' 이재명 시장 단식 농성 중단 분석…"말려줘야 한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에서는 정부의 '지방재정 개편안'에 반발한 이재명 성남시장의 단식 농성 중단에 대해 이야기 했다.

먼저 전원책은 "김종인 대표가 20대 국회에서 다 해결한다고 해서, (이 시장이) 그 명분으로 단식을 그만뒀다"며, "그런데 국회선진화법이 있는데 (지방재정 개편안을) 어떻게 해결한다는 것이냐"라고 일침을 날렸다.

이에 유시민은 "말이라도 그렇게 해서 (단식 투쟁을) 누가 말려줘야 한다"며, "그걸 안 말려주고 훌륭하다고 박수를 치면, 진짜 죽을 수밖에 없는 거다"라고 반론을 제기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예능에서도 말려줘야 할 때가 있다"라고 맞장구를 쳤다. 이어 "옛날에 이경규 씨가 '나 집에 갈래'라고 하면 김용만 씨가 잡아줬고, 김흥국 씨가 간다고 하면 내가 잡기도 했는데, 그런 것들이 있긴 있어야 한다"라고 말해 현장에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새누리당의 일괄 복당 허용에 따른 후폭풍과 대우조선해양 비리파문, 영국의 '브렉시트' 국민투표 논란 등에 대해 이야기한 '썰전'은 오는 23일(목)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JTBC 방송뉴스팀)

관련기사

[영상] '썰전' 전원책, 월 '300만 원' 지급…스위스 국민 77% 반대, 왜? [영상] '썰전' 김구라, 신공항 입지 논란…"난 영종도다" '썰전' 유시민이 밝힌 섭외 비하인드 스토리…현장 웃음바다 [영상] '썰전' 김구라 "'마리텔'로 백상 예능상 수상, 뻘쭘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