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미애 "인명진, 친박보다 박 대통령 먼저 출당시켜야"

입력 2017-01-06 10:16

"인명진, 진박인사 몇명 탈당시켜 국민 속이려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인명진, 진박인사 몇명 탈당시켜 국민 속이려해"

추미애 "인명진, 친박보다 박 대통령 먼저 출당시켜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6일 친박 인적 청산을 추진 중인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에 대해 "인 위원장은 우선적으로 박근혜 대통령을 출당시키고 여당으로서 누려온 기득권을 내려놔야 한다"며 박 대통령을 출당시키라고 압박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를 열고 이같이 말한 뒤 "무너지는 민생 앞에 집권당은 어디 갔는지 국민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음을 경고한다"고 밝혔다.

그는 "새누리당의 내홍에 관여할 마음이 없지만 대통령 소속 정당의 무책임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서청원 새누리당 의원의 폭로에 따르면 인 위원장이 친박 탈당쇼를 기획하고 의장직을 제안했다가 결국 감정 싸움으로 무산됐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진박 인사 몇명을 적당히 탈당시켜 세탁하고 국민을 속이려 했다면 정말 천벌 받을 일"이라고 인 위원장을 비난했다. 이밖에 추 대표는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 "특검 수사 끝에 단서를 잡은 만큼 조윤선 문체부 장관은 사퇴하고 특검 수사를 받아라"며 조 장관을 압박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새누리 2차 분열 '운명의 날'…문재인 정책 공약 주목 "박근혜 대통령에게 의상비 받았다"…윤전추 위증 논란 박 대통령측, 탄핵심판 방해전략…증인 잠적·노골적 시간끌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