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지원 "박 대통령, 최태민-최순실 사교에 씌인 것"

입력 2016-10-26 10:59 수정 2016-11-03 18:43

"박 대통령, 탈당하고 우병우-문고리3인방 해임해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 대통령, 탈당하고 우병우-문고리3인방 해임해야"

박지원 "박 대통령, 최태민-최순실 사교에 씌인 것"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사과 기자회견에도 불구, '비선 최순실'의 국정농단 전말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데 대해 "지금 상황은 박 대통령이 최태민-최순실 두 사람의 사교에 씌어 이런 일을 했다고 볼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그러나 대통령은 국민과 국민의당이 요구한 '자백'이 아닌 변명만 하고 끝냈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미르-K스포츠재단도 연결시키면 '미륵'이라고 한다"며 "그 미륵은 여러분이 잘 아시다시피 최순실 씨의 선친인 최태민 목사로, 그는 스스로를 미륵이라 했다"고 설명했다.

박 위원장은 "(어제 대국민사과에서도) 박 대통령은 당신께서 하고싶은 말만 하고, 그것도 녹화로 딱 1분 40초였다"며 "녹화방영은 기자들의 질문을 원천 봉쇄하기 위한 것으로, 이것도 최 씨가 지시한 것 같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어제 인터넷 검색어 1위가 탄핵이었고 모 일간지는 공교롭게도 '오늘의 한자'로 하야를 소개했다. 이것이 지금 국민의 솔직한 여론"이라며 "대통령은 자백할 준비도 의지도 없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개탄했다.

박 위원장은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탈당과 더불어 관련자 법적 조치 등 할 수 있는 일은 다 해야 한다. 이것이 여의도와 서초동식 해법"이라며 "대통령이 헌법부터 시작해 모든 법규에 정해진 조치를 스스로 내려야 한다"고 새누리당 탈당을 압박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다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국정을 전면 쇄신할 수 있는 혁명적 대책을 내야 한다"며 "그 첫걸음으로 오늘 당장 우병우 민정수석을 비롯한 문고리 권력 3인방을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자신 또한 연설문을 작성하기 전 친구 등 지인에게 물어보고 쓴다고 주장한 데 대해 "사태를 수습해야 할 집권 여당 대표가 어떻게 이런 말을 하실 수 있느냐"며 "여당대표가 최순실인가. 여당 대표가 대통령인가"라고 비난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안보에 각종 정책까지…'대통령기록물법' 위반 논란 [최순실씨 PC에서 발견된 대통령 비공개 사진] [최순실씨 PC에서 발견된 비공개 파일 추가 공개] '청와대 문건 유출'로 본 '최순실 파일' 법적 문제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