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화성 연쇄살인범' DNA 남아있다…"근거 지역은 수원"

입력 2016-09-04 20: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영화 '살인의 추억'의 모티브가 되기도 했던 화성 연쇄살인사건 기억하시죠. 경찰의 대표적인 미제사건인데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팀이 사건을 다시 추적해봤습니다.

박창규 기자입니다.

[기자]

1986년 9월, 70대 여성이 시신으로 발견된 게 시작이었습니다.

두달 뒤엔 농수로에서 20대 여성의 시신이 나왔고, 이후 1991년까지 7명의 여성이 더 희생됐습니다.

바로 화성 연쇄살인 사건입니다.

당시 경찰은 연인원 200만명을 수사에 동원했고, 고문기술자 이근안까지 투입했지만, 범인을 잡진 못했습니다.

그 뒤로 30년.

사건은 영구미제로 남는 듯했지만, 범인의 DNA가 있다는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범인의 동선을 역추적해보니 화성이 아니라 수원역에서부터 범행 대상을 물색했을 것이란 새로운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또 당시 목격자들 증언을 토대로 현재 범인 모습을 추정해볼 수 있는 몽타주 작성도 가능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직 범인이 다른 지역에서 수법을 바꿔가며 범행을 이어가고 있을 거라고 분석합니다.

[트레버 메리어트/영국 연쇄살인 추적 탐정 : 연쇄 살인마들은 잡히지 않는다면 살인을 멈추지 않습니다.]

화성 연쇄살인범을 쫓는 추격은 세월을 너머 계속되고 있습니다.

+++

오늘 밤 방송되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선 화성 연쇄 살인 사건을 추적보도합니다.

관련기사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화성 연쇄살인 30년 비밀을 밝힌다 '장기미제' 드들강 살인 사건, 15년 만에 재판 받는다 드들강 여고생 살인사건 범인 지목…검찰, 15년 만에 기소 "성폭행범≒살인범" 조각 증거 '모아모아' 기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