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9-18 07: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18일 금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공장·학교·병원 산발적 감염 계속

공장과 학교 병원 등에서 코로나19의 산발적인 집단 감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가족 감염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아 자동차 소아리 공장에서는 직원 한 명과 직원 가족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아 관련 확진자가 열 세 명으로 늘었습니다. 충남 해양 과학고에서도 확진자가 두 명 더 늘어나 여섯 명이 됐습니다.

2. 재수감 전광훈 또 보석 신청

앞서 나온 보석 결정이 취소된 사랑제일교회목사 전광훈 씨가 다시 낸 보석 신청이 이번에는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재판부는 이미 한차례 조건을 어겨 보석이 취소된 만큼 심문을 따로 진행하지 않고 이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3. "나도 남편도 전화를 한 적 없다"

국회 대정부 질문 마지막 날인 어제(17일)도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중 특혜 휴가 의혹을 놓고 치열한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추 장관은 자신은 물론이고 남편도 국방부 민원실에 전화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고성과 말싸움이 오갔습니다.

4. '통신비 전액 삭감·독감 접종' 신경전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추석 전 지급하기 위해 4차 추경안이 다음주 초에는 통과되도록 정부가 요청을 한 가운데국회 예결위 전체회의가 오늘 열립니다. 국민의 힘은 전국민 통신비 지원 관련 예산을 전액 삭감하고 이를 독감 무료 접종 등에 사용하겠다는 입장이라 어떻게 의견이 모아질지 주목됩니다.

5. 국무부 "주한미군 철수 논의 없다"

미 국무부 고위 당국자가 국무부 내에서 주한 미군 철수와 관련된 논의는 없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다만 이같은 발언은 국무부 차원의 입장일 뿐 주한 미군 철수와 한미 방위비 협상의 연계 가능성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6. 치열한 순위 싸움…LG 2연승 행진

올 시즌 어느때보다도 치열한 순위싸움이 프로야구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고전했던 LG는 2연승을 거둬,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