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숙현 폭행' 혐의 팀닥터 체포…대구서 숨어 지내

입력 2020-07-10 20: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고 최숙현 선수 소식으로 이어가겠습니다. 폭행 가해자로 지목했던 사람 중 하나죠. 팀닥터 안모 씨가 오늘(10일)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물리치료사 면허도 없이 팀닥터로 활동했는데, "이국종 교수를 알고, 닥터헬기를 타고 치료하러 다녔다"고 거짓말한 사실도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먼저 윤두열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주시 철인3종경기팀의 운동처방사 안모 씨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오늘 오전에 대구 주거지에서 안씨를 체포하고 안씨 집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그동안 안씨는 꽁꽁 숨어있었습니다.

안씨를 고발한 경주시체육회도 직원까지 동원했지만 행방을 찾지 못했는데, 사태가 알려진 후 열흘 만에 체포됐습니다.

그동안 안씨는 의사라고 속이고 팀닥터로 활동했습니다.

알고 보니 물리치료사 면허도 없이 불법의료행위를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여성선수들은 폭행은 물론 성추행을 당했다고도 했습니다.

안씨의 허언증에 가까운 발언도 새롭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고 최숙현 선수 동료 : 이국종 교수까지 다 알고 병원 가면 모든 인사들이 자기에게 고개 다 숙인다고 하고 응급환자가 있으면 헬기 타고 헬기 안 불러주는 데가 없다고…]

이 선수는 월급 200만 원가량을 받아 절반을 매달 안씨에게 보냈습니다.

행여 늦게 돈을 보내면 곧바로 폭언이 돌아왔다고 했습니다.

[고 최숙현 선수 동료 : 잔심부름만 시키고 치료 안 받으면 너는 성적이 잘 안 나올 거다, 기량이 다 떨어질 거다…]

경찰은 전담수사팀을 2개에서 4개 팀으로 확대 편성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했습니다.

관련기사

"나도, 감독도, 주장도 때렸다" 가해 선수 뒤늦은 고백 "치료 한다며 성추행도"…경주시체육회 '팀 닥터' 고발 '대단한 폭행 아니네' 경찰의 말 비수로…좌절했던 최숙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