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완구 총리 "장애인 의료·교육·일자리 통합지원체계 구축"

입력 2015-04-20 12:0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완구 총리 "장애인 의료·교육·일자리 통합지원체계 구축"


이완구 국무총리는 20일 장애인 지원 정책과 관련해 "의료에서 교육, 일자리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해 장애인 여러분의 안정적인 삶을 보장하는 데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정부는 장애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특히 보다 세밀한 보살핌이 필요한 중증 장애인을 위한 종합대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아울러 내년까지 종합적인 판정체계 구축 등 서비스 전달체계를 개편해 여러분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들이 보다 많은 장애인을 고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도 더 큰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총리는 "장애인 가운데 90% 정도가 질병이나 사고와 같은 후천적 장애인이라고 한다"며 "이런 점에서 우리 국민 모두가 장애 문제는 '바로 나의 일'이라는 생각으로 더 큰 관심을 갖고 함께 풀어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장애인이 행복한 사회가 진정한 선진 복지 사회"라며 "내 곁에 아프고 불편하고 고통 받는 분들이 있는데 나 홀로 행복할 수는 없다. 국민 여러분께서 장애인 이웃을 위해 더 큰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