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민아빠' 김영오씨 이력 논란…갑자기 불거진 이유는?

입력 2014-08-25 17: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먼저 이 게시판에 달린 댓글 한번 보시죠. "당신이 진실을 밝히기 전에, 당신에 대한 진실부터 밝혀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당신이라는 것은 유민 아빠 김영오씨를 이야기하는 겁니다.

그 밑에 달린 댓글을 볼까요? "유민아빠가 대한민국 엄마 아빠를 대신해 단식하고 있습니다. 유민아빠를 비방하는 자, 도대체 누구입니까?"

왜 갑자기 이런 논쟁이 붙은 걸까요. 사건의 발단은 한 세월호 관련 기사에 달린 유민이 외삼촌 윤모씨의 댓글이었습니다. 윤씨는 전 매형인 김영오씨에게 격한 감정을 담아서 글을 올렸습니다. 요약하자면 "어려서 유민 엄마와 이혼한 김씨는 애들에 대한 관심이라곤 요만큼도 없었던, 한마디로 유민 아빠 노릇할 자격도 없는 사람이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자 여기저기서 기다렸다는 듯 의혹이 터져나왔습니다. 김영오씨가 금속노조 조합원으로 전문 시위꾼이라는 둥. 보상금을 목적으로 단식을 한다는 둥 별의별 소문이 더해졌던 거죠.

한 보수신문에선 김씨가 지난해 7월 전통 활쏘기인 궁도 초단을 딴 걸 소개했습니다. 돈이 없어 애들 양육비도 못줬다던 자가 무슨 돈으로 그런 여가생활을 보냈을까 이런 의구심을 던진거죠.

김씨도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직접 반박했습니다. 이미 나온 1억원 보상금도 유민엄마한테 다 넘기고 자신은 십원 한장 받지 않았다고 말입니다. 또 딸을 제대로 보살펴주지 못한 죄책감에 이렇게 단식하는 것이란 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금속노조 조합원이다 전문 시위꾼이다"하는 의혹에는 "지난해 7월 정규직이 전환되면서 내 의사와는 상관없이 노조원이 됐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유민이의 한살 터울 여동생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아빤 좋은 사람"이고 "외삼촌이 왜 그런 인터뷰를 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특히 유민이 동생은 아빠와 함께 병실에서 누워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요.

자, 이제 논란은 수그러들까요. 아뇨, 그럴 거 같지 않습니다.

오히려 보수 진영과 진보 진영의 진위 논란은 더욱 격화되는 양상입니다. 그래서 이젠 한 남자의 목숨을 건 단식마저 사기다, 아니다 하면서 논쟁을 벌입니다.

자, 그래서 오늘 국회 기사 제목은요 "유민아빠 이력 논란, 둘로 쪼개지는 대한민국" 이렇게 정해봤습니다.

관련기사

김영오씨 단식 비난글 논란…"아빠로서 싸운다" 반박 새정치연합 박영선 "카톡 유언비어와의 전쟁"…무슨 일? "대통령이 답 줄 때까지"…세월호 유가족 나흘째 농성 "국회가 할 일" 거리두는 청와대…여전히 묵묵부답 "자식 잃은 입장에서 투쟁"…'유민 아빠' SNS 논란에 반박 김영오씨 둘째 딸 "외삼촌 댓글에 당황…다정다감한 아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