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4km 밖 희생자 발견, 유실물 30km까지…가족들 분통

입력 2014-05-02 21: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일) 오전 세월호 침몰 현장에서 4km 떨어진 바다에서 추가로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또 사고 해역에서 30km가 넘는 곳에선 가방과 잠옷 등 탑승자 유실물이 무더기로 발견됐습니다. 아직 생사가 확인 안 된 승객들의 시신 유실 가능성이 커지면서 가족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이유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오늘 새벽 6시 30분 쯤 세월호 침몰 해역에서 4km 떨어진 곳에서 안산 단원고 여학생으로 추정되는 시신 한 구가 발견됐습니다.

해경 경비함이 수색 활동을 벌이다 바다에 떠 있는 시신을 발견한 겁니다.

오늘 유실된 시신이 발견된 곳은 사고 해역에서 남동쪽으로 4km 떨어져 있는데, 앞서 지난달 30일 2km 정도 떨어진 곳에서도 시신 한 구가 발견됐습니다.

워낙 물살이 빠른 곳이라,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먼 곳에서 시신이 발견되고 있는 겁니다.

이 밖에도 가방과 잠옷 같은 유실물이 진도군 지산면과 금갑 해안에서 무더기로 발견됐습니다.

사고 해역에서 북동쪽으로 30km가 넘는 곳입니다.

유실된 시신이 이미 이런 곳까지 떠내려갔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당국은 어선 210여 척 등을 동원해 수색을 강화하는 등 부랴부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강준석/희생자 유실방지대책TF 부단장 : 사고 당일 시신이 유실됐다고 가정할 때
6~70km까지 가지 않았겠느냐. 유실 방지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100% 장담은 어렵습니다.]

정부의 뒷북 대응에 탑승자 가족들의 가슴은 타들어 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물살 조금씩 약해져…시실 유실 대비 어선 200척 투입 이달 중순까지 격실 수색 마무리…시신 유실 방지망 설치 어민들 시신 유실 자구책 고심…잠수사 의식 잃고 후송되기도 시신 유실될까 걱정…가족들 "아이 얼굴 보고 가세요" 절규 이미 논의된 방안들만…대책 없었던 총리 주재 대책회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