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8-05 07: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5일 수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밤사이 소강 상태 오늘 수도권 곳곳 비

중부 지방의 장맛비는 밤사이 소강 상태를 보였습니다. 충남 태안 앞바다에 자리를 잡은 강력한 고기압이 서쪽에서 들어오는 비구름대를 계속해서 북한 쪽으로 밀어 올렸습니다. 하지만 오늘(5일) 아침 고기압의 세력이 점차 약해지면서 또다시 서울 등 수도권 곳곳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 지방에는 오늘부터 모레까지 최대 400㎜, 남부 지방에는 내일부터 모레까지 최대 150㎜이상의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2. 북 황강댐 영향 필승교 수위 상승

북한이 황강댐에서 물을 여러차례 내보낸 등의 영향으로 임진강 최북단에 있는 필승교 수위가 빠르게 올라 5m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쳐지는 길목의 팔당댐을 포함해 중부지방 곳곳의 댐에서 수위조절을 위해 방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3. 한강 잠수교 나흘째 통행 전면통제

중부 지방에 폭우가 이어지면서 한강 잠수교의 수위는 좀처럼 내려가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도 차량 통제 기준을 1m가량 넘어서고 있습니다. 나흘째 차량 통행이 전면통제되고 있습니다. 여의 상류와 하류 나들목 동부 간선 도로와 올림픽 대로 등 주요 도로의 통행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4. 미 동부 열대성폭풍 비상…2명 숨져

미국 남동부 지역을 강타한 열대성 폭풍으로 2명이 숨지고 3백만 가구가 정전피해를 입었습니다. 영향권에 있는 동부 해안가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비상이 걸렸습니다.

5. 레바논 초대형 폭발…수천 명 사상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에서 현지 시간 4일 대규모 폭발이 발생했습니다. 베이루트 항구에서 두 차례 큰 폭발이 있었는데 지금까지 73명이 목숨을 잃고 3700여 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사상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폭발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6. 수도권에 13만여 가구 추가 공급

재건축 단지에 대한 규제 완화와 신규 부지 개발로 수도권에 13만 여가구의 주택을 추가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정부가 밝힌 가운데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을 점검하기 위해 매주 있을 예정인 관계장관회의가 오늘 처음 열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