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의장, 국회 찾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파사현정' 휘호 선물

입력 2019-08-07 15:54

"적폐수사, 쾌도난마처럼 처리하지 않으면 '보복 프레임' 걸릴 수도"
윤석열 "경제 살리기 역행 않도록 수사 양 줄이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적폐수사, 쾌도난마처럼 처리하지 않으면 '보복 프레임' 걸릴 수도"
윤석열 "경제 살리기 역행 않도록 수사 양 줄이겠다"

문의장, 국회 찾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파사현정' 휘호 선물

문희상 국회의장은 7일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에게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는 균형감각으로 공정한 수사에 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검찰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를 찾은 윤 총장의 예방을 받고 "'헌법과 국민'이라는 명확한 기준으로 업무에 임하면 절대 실수가 없을 것"이라며 "국민이 기댈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검찰로 거듭나야 한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문 의장은 또 "적폐 수사는 전광석화, 쾌도난마처럼 처리하지 않으면 국민이 지루해하고, 잘못하면 '보복 프레임'에 걸릴 수 있다"며 "검찰이 신뢰를 잃으면 권력에 치이고 아무 일도 할 수 없게 된다.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문 의장은 이날 면담에서 '파사현정'(破邪顯正)이라고 쓴 친필 휘호를 윤 총장에게 선물했다. 파사현정은 '그릇된 것을 깨고 바른 것을 드러낸다'는 의미다.

윤 총장은 이에 "취임사를 통해 공정한 경쟁질서를 무너뜨리는 범죄에 대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국민께 보고드렸다"며 "검찰의 법 집행이 경제 살리기에 역행하지 않도록 수사의 양을 줄이되 경제를 살려 나가는 데 보탬이 되는 사건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특별공판팀을 운영해 재판이 최대한 신속히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윤석열 총장의 검찰…주요 요직에 '특수통 검사' 전진 배치 '윤석열 협박' 유튜버, 공범 4명과 함께 재판 넘겨져 '윤석열 체제' 서울중앙지검장에 배성범…검사장급 39명 인사 윤석열 취임…문 대통령 "현재 권력에도 엄중해 달라" 윤석열 검찰총장 취임…문 대통령 "살아있는 권력도 엄정하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