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글라데시발 같은 비행기서 9명 확진…지역감염 우려

입력 2020-06-19 20:18 수정 2020-06-19 20: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코로나19 소식으로 이어가겠습니다. 오늘(19일)도 환자가 49명 더해졌는데 또 다른 변수가 생겼습니다. 어제 방글라데시에서 인천으로 들어온 비행기에 확진자 여럿이 타고 와서 전국 곳곳으로 흩어져 간 겁니다. 이 비행기에 타고 있던 사람 중 현재까지 확인된 확진자만 모두 9명인데요. 또 다른 지역 감염의 불씨가 되진 않을지 걱정입니다.

먼저 윤재영 기자입니다.

[기자]

방글라데시 국적 20대 3명이 어제 인천공항으로 입국했습니다.

유학생 신분인 이들의 최종 목적지는 제주도입니다.

인천공항으로 들어온 이들은 해외입국자 전용택시를 타고 김포공항까지 갔습니다. 

김포에서 다시 제주를 향할 때까지 이들은 발열 등 어떤 증상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이들이 탄 택시는 기사와 승객 사이에 칸막이가 있었습니다.

김포에서 이들은 비행기 두 대를 나눠 타고 제주로 갔고 제주공항 선별진료소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선별진료소 직원 : (무증상이라) 전혀 모르는 상태였는데 자기는 걸릴 거라고…]

인천에 입국 당시 이들과 같은 비행기를 탄 사람 중 확진자는 6명 더 나왔습니다.

방글라데시에서 유학한 13살 한국인 남학생 등 한국인 2명, 방글라데시 국적 외국인 4명입니다.

이들은 경기와 인천, 전북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제주도는 이들이 이용한 국내선 비행기 탑승자 파악에 나섰습니다.

[제주도청 관계자 : (탑승객) 격리 조치는 대부분 완료했는데 최종 확인 중 이 정도만…]

방역당국은 확진자들의 국내 이동 과정에서 바이러스 전파가 있었을 가능성에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윤나·김충현)

관련기사

대전·수도권 연결고리 미지수…지역사회 '무증상 전파' 우려 정부서울청사도 뚫려…확진자 다녀간 식당 시설 폐쇄 건강검진 받다가 '폐렴 심각' 확진…병원 일부 폐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