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4-20 07: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2차 TV토론…'안보 문제' 난타전

어젯(19일)밤 있었던 스탠딩 방식의 2차 대선후보 토론회는 팽팽한 긴장감 속에 치열한 신경전이 이어졌습니다. 상대 후보의 안보관과 공약 등을 놓고 격론을 벌였습니다.

2. 적폐·양념 공방…보수 신경전

질문은 여론조사 1위를 달리고 있는 문재인 후보에게 집중됐습니다. 9분 동안 토론하는 이른바 총량제 토론 방식에 시간 배분에 애를 먹기도 했습니다. 어제 TV토론 내용, 잠시 뒤에 분석해드리겠습니다.

3. '대북 압박' 말과 행동 다른 중국

북한과 미국이 서로 강경한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대북 압박에 대한 중국의 말과 행동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제와 북핵을 거래 대상으로 삼은 이른바 '미중 빅딜설' 속에 한국 외교만 소외돼 있다는 지적입니다.

4. 덴마크 법원, 정유라 송환 결정

덴마크 법원이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에 대해 한국 송환 결정을 내렸습니다. 정 씨 측이 곧바로 항소하면서 실제 송환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5. 이틀째 수색…유류품 41점 발견

세월호 선체 내부 수색 이틀째인 어제 휴대전화기 2대와 단원고 학생의 교복과 학생증 등 유류품 41점이 발견됐습니다. 수거된 휴대전화기 2대는 유가족에게 인계됐습니다.

6. 낮부터 전국 비…미세먼지 해소

오늘 낮부터 전국적으로 봄비가 내리며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가 누그러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이 16도에 머무는 등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