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정치연합, 사무총장 양승조·정책위의장 강기정

입력 2015-02-11 1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민주연합은 11일 사무총장에 양승조 의원을, 정책위의장에 강기정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수석대변인에는 김영록 의원이 임명됐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에서 양 사무총장과 강 정책위의장 임명을 의결했다고 유은혜 대변인이 전했다. 수석대변인은 최고위 의결 없이 문재인 대표의 임명으로 인선이 완료됐다.

충남 천안갑을 지역구로 둔 3선 의원인 양 사무총장은 민주당 김한길 대표 체제에 이어 새정치민주연합 창당 이후까지 최고위원을 지냈지만 지난해 7·30재보선 패배로 김한길·안철수 당시 공동대표와 함께 사퇴했다.

광주 북구갑 출신의 3선 의원인 강 정책위의장은 2008년 민주당 정세균 대표의 비서실장을 지내고, 2012년에는 민주당 최고위원을 역임했다.

전남 해남·완도·진도 출신의 재선 의원인 김 수석대변인은 지난해 박영선 원내대표 체제에서 원내수석부대표를 지내며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와 호흡을 맞췄다.

문 대표는 이번 인사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의 대화합과 통합, 지역분권정당을 만들겠다는 약속"이라며 "오늘은 원내 인사가 인사됐지만 원외인사를 고려한 인사를 하겠다"고 말했다고 유 원내대변인이 전했다.

새정치연합은 조만간 지명직 최고위원과 전략홍보본부장 등 주요 당직 인사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