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금수원 대표는 탤런트 전양자씨…유병언 핵심 측근 의혹

입력 2014-05-02 22:04 수정 2015-03-02 16: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중견 탤런트 전양자씨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핵심 측근이라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검찰은 조만간 전 씨를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

한영익 기자입니다.

[기자]

이른바 '구원파'로 불리는 기독교복음침례회의 본산인 경기도 안성의 금수원입니다.

그런데 이 곳 대표가 중견 탤런트 전양자씨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1977년부터 구원파 신도였던 전씨는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의 부인과 막역한 사이로 알려졌습니다.

전씨는 현재 세모의 계열사 여러 곳에서 대표를 맡고 있는데, 서울 삼성동 노른자쇼핑도 그 중 하나입니다.

이 건물엔 다른 세모 계열사들도 입주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병언 전 회장이 수사선상에 올랐다는 소식이 알려진 직후 사무실을 모두 비웠습니다.

[노른자쇼핑 인근 상인/서울 삼성동 : (압수수색) 직전에 싹 빼버렸는데 뭐…원래 사무실이 많았죠. 직원들도 많았고….]

전씨가 대표를 맡은 또 다른 계열사, 국제영상 역시 세월호 사고 직후 급히 회사 문을 닫았습니다.

[국제영상빌딩 관계자 : 어디 가십니까. 이리 나오세요. (국제영상은) 당분간 문 닫아서 열지를 않아요.]

검찰은 전씨가 유 전 회장의 핵심 측근이라고 보고 조만간 불러서 조사할 방침입니다.

또 검찰은 유 전 회장 일가의 계열사인 다판다의 송국빈 대표를 구속하는 등 압박수사의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해외에 머물며 소환에 응하지 않고 있는 유 전 회장의 차남 등에 대해서는 강제 송환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탤런트 전양자, 구원파 창시자 며느리?…전방위 수사 [썰전] 강용석 "유병언 일가, 17년만에 빚 2245억→재산 2400억" 세모 경력…구원파 전력…이용욱 국장, 꼬리 무는 의혹 구원파 신도들, 헌금하듯 제품 사고 돈까지 맡겼다 [인터뷰] 정동섭씨 "유병언, 헌금 명목 투자 받아 사업 유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