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강서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 신상공개

입력 2018-10-22 08:23 수정 2018-10-22 16: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PC방에서 일하던 아르바이트생을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흉기로 수십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피의자 김모씨, 이 피의자의 신상을 공개하는 것으로 지금 경찰이 결정을 내렸습니다. 취재기자를 연결해서 좀더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필준 기자, 신상을 공개하기로 했다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경찰은 피의자 신상공개 심의위원회를 통해 강서 PC방 살인사건의 피의자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경찰은 해당 피의자 이름이 김성수이고 나이는 만 29살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같은 피의자 신상공개는 2010년부터 기준이 마련된 특례법에 따른 것입니다.

잔인하고 큰 피해가 발생한 특정 강력 범죄의 경우, 해당 피의자가 범행을 저질렀다고 볼만한 증거가 상당할 때 알권리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 신상 공개가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수원 토막살인사건의 오원춘 부터 최근에는 과천 노래방 살인사건의 변경석 등의 신상이 공개됐습니다.

[앵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김성수, 만 29세입니다. 신상이 공개가 됐습니다. 지금 관심은 심신미약을 인정을 받을지, 지금 그래서는 안된다는 국민청원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인데, 이를 판단할 정신감정도 이제 받게 되는 것이죠?

[기자]

경찰은 오늘부터 피의자 김씨를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옮겨 정신감정을 받게 할 예정입니다.

김씨는 치료 감호소에서 길게는 한달 간 의사나 전문가의 감정을 거쳐 정신 상태가 어떤지 판단을 받게 됩니다.

앞서 김씨는 경찰에 우울증 진단서를 냈고,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심신미약이라는 이유로 감형되어서는 안 된다는 국민청원이 올라왔습니다.

현재 해당 청원에 83만명이 넘게 동의해 역대 최다 청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강서PC방 살인 '엄벌' 청원 75만 돌파…사건현장에 추모행렬 'PC방 살인' 파장…"심신미약 감형 반대" 커지는 여론 PC방 살인범 정신감정 받는다…담당 의사 "참담한 죽음" 이주민 청장 "강서 PC방 피살사건 엄정수사"…유족 위로 유가족 "경찰, 가해자 지구대 데려갔어야"…재조사 요구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