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탈리아 지진, 동생 살리고 숨진 언니…생일과 장례식

입력 2016-08-28 20:59

당국, 공공건물 내진 건설 조사 나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당국, 공공건물 내진 건설 조사 나서

[앵커]

이탈리아에서 지진 참사로 291명이 숨졌는데요. 지진 당시 어린 동생을 살리기위해 꼭 껴안고 있던 9살 소녀의 얘기가 가슴을 먹먹하게 하고 있습니다. 언니의 장례식이 치러지던 날 살아남은 네 살 배기 동생은 생일을 맞았습니다.

김소현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기자]

사진 속 소녀는 환하게 웃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더는 소녀의 웃음을 볼 수 없습니다.

지진 참사 속에서 네 살배기 동생을 구하려 몸을 던진 9살 소녀 줄리아입니다.

지진 당시 겁에 질린 동생 조르지아를 껴안아 온몸으로 충격을 흡수하고 잔해 속에서도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준 겁니다.

줄리아 덕분에 조르지아는 지진발생 16시간 만에야 발견됐지만 별다른 상처조차 입지 않았습니다.

[지오반니 데르콜레/장례미사 집전 주교 : 삶과 죽음의 포옹이었습니다. 어린 조르지아가 이겨냈고 살았습니다.]

이탈리아 지진 희생자 첫 장례식이 치러지던 날 두 자매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장례식장은 눈물바다로 변했습니다.

한 구조대원은 "너무 늦은 자신들을 용서해달라"는 작별편지를 남겼습니다.

이날은 조르지아의 네 번째 생일이기도 합니다.

한편 이번 지진 사망자가 291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이탈리아 당국은 피해지의 학교와 교회 등 공공건물 개조 과정에서 내진 안전기준이 지켜졌는지 조사에 나섰습니다.

이탈리아는 지난 2009년 강진 이후 공공건물에 내진설계를 의무화했지만 이번 지진으로 대부분 건물이 붕괴됐습니다.

관련기사

이탈리아 내진설계 학교도 붕괴…'골든타임'과 사투 이탈리아 지진 피해지역, 이틀새 여진 500여차례 발생 이탈리아 총리 "지진 피해자 지원 위해 630억원 투입" 멈춰선 13세기 종탑…이탈리아 중세문화재 '와르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