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석대표급으로 회담장에…모란봉악단장 현송월 '눈길'

입력 2018-01-15 21: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5일) 회담에서는 이른바 북한의 걸그룹이라고 불리죠. 모란봉악단 단장인 현송월이 차석 대표급으로 나오면서 화제가 됐습니다. 현송월이 이끄는 모란봉악단이 북한 예술단으로 평창을 찾을 것이란 기대가 나온 바 있는데, 일단 오늘 합의 내용에선 빠졌다고 조금 전에 전해드렸는데. 아무튼 현송월이란 인물에 대해 많이 시선이 집중된 것 같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현송월은 약간 긴장한 표정이었지만 시종일관 미소를 잃지 않았습니다.

실무접촉 시작에 앞서서는 이원철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대표이사와 여유있는 모습으로 악수했습니다.

현송월은 우리 대표단을 맞이할 때도 북측 대표단 단장인 권혁봉 문화성 예술공연운영국장 옆에 서 있었고, 전체 회의에서는 권 국장 오른쪽에 앉았습니다.

이는 현송월이 북한 대표단에서 사실상 차석대표 역할을 맡았다는 걸 암시합니다.

현송월은 지난해 10월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후보위원에 올라 이번 실무회담에 대표 중에서는 가장 정치적 위상이 높습니다.

북한판 걸그룹으로 불리는 모란봉악단을 이끄는만큼 패션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남색 계열 투피스를 입고 검은 하이힐을 신었습니다.

공식적인 자리임을 고려해 과한 치장을 하진 않았지만 긴 머리를 꽃 집게핀으로 묶었습니다.

현송월이 수첩을 꺼낸 클러치백은 고가의 유럽 명품 브랜드 제품이라는 말도 나왔습니다.

관련기사

[청와대] '북 예술단' 남북 실무접촉…모란봉악단 오나 [영상구성] '예술단 파견' 실무회담…모란봉악단 평창행? 이우성 "북 예술단 파견 실무적 논의…좋은 결과 도출할 것" 남북, 내일 '평창' 실무회담…합동 오케스트라 성사될까 북한 "IOC,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구성 고려 중" 서울 30년 만에 '올림픽 성화'…굴렁쇠 세리머니 재연한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