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작 드러난 '문준용 특혜 제보'…국민의당, 공식사과

입력 2017-06-26 20:37 수정 2017-06-27 19: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대통령 선거 당시 국민의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에 대한 특혜채용 의혹을 제기하면서 문 대통령의 개입이 있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특히 선거 막판에 문준용 씨의 유학 시절 동기라는 사람의 음성 파일이 등장하면서 이 논란은 절정에 달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26일) 국민의당이 당시 제보를 받았던 증거가 조작됐다는 걸 확인했다며 사과했습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지난 대선 때 제기했던 문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채용 의혹과 관련해 증거 조작 사실을 공개하면서입니다.

[박주선/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 허위사실을 공표하고 혼란을 드려서 공당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정말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된 증거는 준용 씨의 미국 유학시절 동기생이라는 사람의 음성 파일입니다.

[국민의당 기자회견 공개 파일 (지난 5월 5일) : 아빠(문 대통령)가 얘기를 해서 '어디에 이력서만 내면 된다'고 얘기를 했던 거 같은데? 아빠가 하란 대로 해서 했었던 걸로 나는 그렇게 알고 있었어.]

이를 근거로 국민의당은 당시 문 대통령의 개입설을 제기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당은 오늘, 이 파일은 당원인 이유미 씨가 이준서 전 당 최고위원에게 제보한 것인데, 뒤늦게 조작을 확인했다며 두 사람에게 검찰 조사를 받게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뒤늦게나마 진실이 밝혀져 다행"이라고 말했다고 청와대가 전했습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일단 수사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가짜 인터뷰" vs "본인이 나서라"…문준용 특혜 공방 계속 문 캠프 "국민의당, 문준용 취업특혜 주장은 가짜뉴스" 고발 국민의당 "문준용 필적 맞다…응시원서 날짜 조작" [팩트체크] 문재인 아들 '특혜채용 논란' 확인해보니 박주선 "문준용 입사 관련 의혹 제보 조작 확인" 대국민 사과
광고

JTBC 핫클릭